로고

[파주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기본과정 개강식 개최

김나희 .차지선 | 기사입력 2023/03/08 [12:05]

[파주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기본과정 개강식 개최

김나희 .차지선 | 입력 : 2023/03/08 [12:05]

 

 

파주시는 7일 파주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에서 사회적경제기업가 양성을 위한 ‘2023년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기본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기본과정’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사회적경제 창업 및 진입을 통해 파주시의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개강식에는 사단법인 파주시공유경제 네트워크 이사장, 파주시 사회적기업협회장, 마을기업협회장, 협동조합협회장 등이 참석해 교육생들에게 응원을 보냈다.

 

기본과정은 파주시민 35명을 대상으로 3월 30일까지 매주 2회(화, 목요일 저녁 7시)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80% 이상 교육 참여 시 수료증이 발급된다.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가정신 ▲사회적경제기업(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의 이해 및 정책 ▲관내 선배 사회적경제 기업가와의 만남 ▲사회적경제 네트워크의 중요성 교육 등으로 구성된다.

 

유초자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다양한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취약계층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지역에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건강한 사회적경제기업이 많이 육성되기를 기대한다”며 “파주시 또한 사회적경제 확산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파주시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는 2012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상반기 23기를 맞이했으며 그동안 총 87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