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파주시] 파주시자원봉사센터, 찾아가는 자원봉사 기본 교육 실시

- ‘자원봉사 활성화’…자원봉사 이해 높인다

김나희 .차지선 | 기사입력 2023/03/08 [12:04]

[파주시] 파주시자원봉사센터, 찾아가는 자원봉사 기본 교육 실시

- ‘자원봉사 활성화’…자원봉사 이해 높인다

김나희 .차지선 | 입력 : 2023/03/08 [12:04]

 

 

(사)파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난 6일 심학중학교(양지로 75)에서 학생 28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제1차 찾아가는 자원봉사 기본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심학중학교의 자원봉사 학교교육 신청을 통해 이뤄졌으며, 파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는 ‘자원봉사교육 봉사단’ 소속의 함재희(여/53세) 강사가 강의를 맡았다.

 

교육은 학교 방송장비를 이용해 전 학급 모니터 송출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자원봉사의 개념 ▲인정기준 ▲자원봉사 에티켓 ▲1365 자원봉사포털 시스템 활용 방법 및 봉사의 종류 등을 교육했다.

 

임강영 파주시자원봉사센장은 “자원봉사교육 봉사단은 파주시자원봉사센터를 대표하는 주요 봉사단 중에 하나로 항상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애쓰시는 교육봉사단 봉사자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우은정 자치협력과장은 “학창 시절부터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관심도가 높을수록 성인이 되어서도 지속적으로 자원봉사에 참여하게 되는 걸로 알고 있다”며 “이번 자원봉사 기본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기를 바라며, 많은 학교와 기관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파주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교육 봉사단’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교육 강사를 양성해 자원봉사 교육이 필요한 학교, 기관, 단체를 대상으로 자원봉사 기초교육에 관한 재능 나눔 활동을 추진하는 전문봉사단으로, 2023년에도 자원봉사 강사 양성교육을 시작으로 ‘찾아가는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