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시흥시] 시흥시정왕어린이도서관, 다문화 감수성 높이는 「다문화 이해교육」 운영 눈길

김나희 .차지선 | 기사입력 2022/08/25 [10:54]

[시흥시] 시흥시정왕어린이도서관, 다문화 감수성 높이는 「다문화 이해교육」 운영 눈길

김나희 .차지선 | 입력 : 2022/08/25 [10:54]

 

 

시흥시정왕어린이도서관은 오는 9월 5일부터 11월 22일까지 32회에 걸쳐 관내 유아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어린이의 다문화 감수성 함양을 위한 ‘다문화 이해교육’을 선보인다.

 

「2022년 도서관 다문화서비스 지원 사업」에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는 ‘다문화 이해교육’은 정왕어린이도서관에서 꾸준히 운영해온 대표 다문화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기관에 직접 방문해 교육을 진행하는 기존 방식을 대신해, 어린이들을 도서관으로 초대해 도서관 시설 내에서 교육을 운영하게 돼 눈길을 끈다.

 

프로그램은 여러 나라의 전통의상, 전통놀이, 전통악기의 3가지 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이주민 교사와 소통하며 다양한 나라의 생활상을 알아보고 직접 체험하는 것으로 이뤄진다. 그 과정에서 어린이들은 세계 곳곳의 문화에 대한 배경지식뿐 아니라 이해와 존중의 가치를 자연스레 배울 수 있게 된다.

 

정왕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도서관’이라는 공간에 처음 와보는 유아들도 있을 텐데, 즐거운 다문화 이해 교육과 더불어 어린이를 위해 준비된 다양한 그림책과 원화전시를 풍성하게 즐기길 바란다. 또 다양한 사람들이 도서관을 찾는 모습을 어린이들이 직접 보는 것도 교육의 연장선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다문화 이해교육은 현재 이메일(lchwon@korea.kr)을 통해 선착순 접수로 진행 중이며, 프로그램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siheung.go.kr)에서 확인하거나 정왕어린이도서관(031-310-5182)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문화 많이 본 기사